자본주의의 위기

사회주의의 달콤한 유혹

성공한 사회주의는 없다는것을

사회주의를 경험한 한 여성의 외침

입력시간 : 2019-10-02 22:10:21 , 최종수정 : 2019-10-06 08:37:59, 김태봉 기자

 

과테말라 탈출 여성의 사회주의 경험

 

어렸을 때, 저는 사회주의가 잘못된거라고 배웠습니다.사회주의를 조롱하기도 했습니다.하지만 민주적 사회주의는 괜찮게 들렸습니다.” 정부가 경제를 돌봐야한다는 주장이 타당해보였다. 그러나 중남미에서 사회주의가 실패하는 것을 목격했다.

 


결국 어떤 나라든 사회주의의 길을 걷기 시작할 때, 실패한다는 사실을 알게됐다. 카스트로가 정권을 잡았을 때 사람들은 흥분했고, 환호했다. 그는 가난한 이들을 돕고,모든 이들을 평등하게 해줄줄 알았다.하지만 그 결과는 자유를 위해 낡은 녹색 쉐보레 트럭을 타고 가고 있다. 수십만명이 쿠바를 탈출했다.

 

라쿠엣 카발레로는 아버지는 앰블런스에 불법고기를 싣고다니며 팔아야했다.정부에서 충분한 급료를 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쿠바에서 의사는 미국에 비해 1%도 못 번다.”고 말했다.

베네수엘라 친구들을 만나면 얘기해준다. “우리가 경고했지?”라고,

 

미헬 이바라 미래가 보이지 않는다. 모든 것이 침체되어있다.건강보험,교육,등 모든 것이 현재 붕괴상태다.” 고 말하고 있다.

 

차베스는 연설했다. “인민들을 위한 때가 왔노라!” 그들은 우고 차베스를 따라 사회주의의 길로 들어섰다.

그들의 부는 동등하게 분배되어야한다.


이와같은 그의 약속은 미국 연예인들도 감명시켰다.

BBC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또 자본주의는 정의롭지 못한 영역입니다.”고 했다.그러면서 부자들에게 빼앗아서,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다.” 고 했다. 그리곤 남은 돈이 없어지자, 정부는 돈을 더 찍어냈다. 그러자 인플레이션이 유발되었다, 백만 %의 인플레이션이었다.

 


현재 닭 한 마리의 가격은 14,600,000 볼리바르다. 베네수엘라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플레이션에 시달리고 있다. 인플레이션에 맞추기위해 사업가들이 가격을 인상하면,정부는 그들의 사업을 빼앗아간다.

차베스는 사유재산을 차압했다. 수천 개의 업체를 몰수했다.그냥 빼앗았다. 그러나 베네수엘라인들은 좋아했다.사람들은 열심히 박수를 쳤다.

 

마침내 사회정의의 사도가 등장했다.고 했다.-라몬 무카초 전직 카라카스 카차오 시장. 하지만 정부가 사기업을 수중에 넣자, 거의 모든 생필품의 부족이 발생했다.

버니 샌더스는 내가 민주적 사회주의를 말할 때, 제가 바라보는 건 베네수엘라가 아닙니다. 쿠바도 아닙니다. 덴마크나 스웨덴같은 나라를 바라보는 것입니다.”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은 사회주의의 성공담으로 불린다. 베네수엘라에서 감옥에 갇혔던 프란시스코 같은 사람들 조차도 그렇게 얘기한다.

노르웨이나 핀란드 같은 국가들은 민주주의 제도를 가졌지만 사회주의 정책을 많이 갖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에서 사기업들은 대개 간섭을 받지않는다. 심지어 정부가 최저임금도 정하지 않는다. 재산권에 대한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의 경제 자유도 순위는 상위권이다.

 



그것은 큰 복지국가이지만, 번창하는 기업들에 의해 재원이 조달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미국 정치가들이 덴마크가 사회주의 천국이라 주장하는 바람에 덴마크 총리는 그에대해 답변을 하지않을 수 없었다.

덴마크는 사회주의 계획경제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덴마크는 시장경제다.“라고 했다.

따라서 스칸디나비아가 사회주의가 아니라면 사회주의가 성공한 나라는 어딜까? 없다. 아무곳에서도 사회주의가 성공한 케이스는 찾을 수 없다.

 

마이클 무어나 연예인들이 사회주의를 찬양하는 걸 또다시 듣는다면 사회주의는 경제를 파산시키고,삶을 파괴시킨다.고 외칠것이다.

또한 그들은 사람을 죽이는 것을 두려워하지않는다.

 

민주당의 극좌파 코르테스는 사회주의가 가난한 이들을 도울 거다.현대적이고,도덕적이고,풍족한 사회를 가져다 줄 것이다.“로 말하고 있다. 이들은 진정 사회주의가 빈곤을 불러온다는 걸 모르는 걸까?

남미의 산유부국이었던 나라가 지금은 극심한 영양부족을 겪고 있다.

 

사회주의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친다는것을 알고있는 사람들 조차 사회주의가 거의 항상 폭력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지 못하기도 한다.

사회주의는 국가에 절대적 권력을 부여한다. 누구도 사유재산을 가지거나 거래하도록 허락되지도 않는다. 하지만 사회주의가 지배하는 어디서나 여전히 사람들은 거래를 한다.

 

사회주의란 독재통치를 원하는 자를 위한 완벽한 변명이다. 정부의 통제에 저항하는 사람들이 생기게 되면 정치가들은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무력사용을 서슴치 않는다.

Copyrights ⓒ 국민건강E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개미신문